오늘은 우리 아이들의 꿈의 공간을 만들어주기 위한 아이방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볼께요.
요즘은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서 집 꾸미기에 더 관심이 많으실 거예요.
특히나 에너지가 넘치는 우리 아이들이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아이들은 답답해하고 엄마의 걱정은 커지고 있죠.
아이들의 에너지를 방출하고 창의력을 무한으로 끌어올려줄 아이방 꾸미기가 절실한 요즘
아주 소소한 소품 하나로 방의 분위기를 바꾸는 아이디어 소개해드릴게요.
남자아이방, 여자아이방 꾸미기는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남자아이방, 여자아이방 꾸미기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볼게요.
남자아이방, 여자아이방 꾸미기 첫 번째, 우리 아이의 그림으로 아이방 꾸미기.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여줄 수 있는 작지만 큰 변화를 줄수 있는 아이디어예요.
우리 아이들이 그린 그림들 보면 우리 애가 피카소가 아닌가 싶잖아요. 우리 아이가 그린 그림을 아이방 꾸미기에 이용하는 거예요.
그림 그리기를 아주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주로 어디에 그림을 그리나요?
링으로 된 스케치북이나 벽 칠판 등에 그림 많이 그릴 거예요.
오늘은 링으로 된 스케치북의 그림들을 벽에 작품처럼 디스플레이하는 방법을 볼게요.
액자에 넣어서 디스플레이할 수 있지만 우리 아이가 직접 붙일 수 있으면 더 좋겠죠?
위 이미지처럼 빈 액자를 걸어두고 아이가 직접 선택해서 붙여서 전시할 수 있는 방법도 있고요.
자석으로 된 우드 마운트를 이용해 그림을 걸 수도 있어요.
이렇게 그림을 디스플레이하게 되면 정돈되게 꾸밀 수도 있고 우리 아이들의 그림을 전시한다는 의미를 주어
우리 아이들의 자신감을 가지게 해 주는데 작은 노력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겠죠.
그리고 벽 칠판은 아이방 꾸미기에 많이 사용하고 계실텐데 롤페이퍼를 이용해 벽칠판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기성 롤페이퍼 홀더를 벽에 부착해도 되고 책상에 두고 무한 스케치북 효과를 낼수 있겠죠.
우리 아이의 창의력을 스케치북의 사이즈에 가둬두기엔 너무 아까우니까요.
남자아이방, 여자아이방 꾸미기 두 번째, 컬러를 사용하자.
남자아이방 꾸미기 할 땐 하늘색, 여자아이방 꾸미기 할 때 떠오르는 건 핑크색이시죠?
물론 저도 하늘색, 핑크색 너무 좋아합니다.
하늘색이나 핑크색을 사용할 때도 넓은 면적을 사용한다기보다 소품이나 포인트로서 사용하고
전체적으로 은은하게 느껴지는 컬러가 좀 더 세련돼보여요.
컬러를 이용할 때에는 아이들 방이라고 알록달록한 컬러를 쓰면 오히려 산만해 보일 수 있어서
주 컬러 1가지와 서브 컬러 1가지, 총 2가지 색상 정도를 사용하는 게 좋아요.
저는 남자아이방, 여자아이방 꾸미기에 노란색과 녹색을 추천드려요.
2021 펜톤 올해의 색으로도 선정된 노란색은 낙천적인 생각을 하게 하고 행복감은 느끼게 해주는 색상으로 낮은 자존감을 높여준다고 해요.
그리고 녹색은 스트레스를 없애고 심리적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우리 아이의 정신 건강도 지켜줄 수 있겠죠?
남자아이방, 여자아이방 꾸미기 세 번째, 포인트 벽화 그리기.
조금 더 적극적으로 아이방을 꾸미려면 벽에 그림을 그려보는 건 어떨까요?
페인트 컬러만 잘 사용한다면 아무리 똥 손이라도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어요.
벽지가 발라진 벽체에 페인트를 바르면 되는 건데요.
산 모양 집 모양들은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해 스케치를 하고 페인트 칠만 해주면 되니까요~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자유로운 모양으로 벽화를 그려 추억을 쌓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잘못 그린 그림은 다시 페인트로 덮어버리면 되니까요.
벽 위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게 부담스럽거나 조건적으로 안될 때도 있을 거예요.
그렇다고 포기하진 말자고요.
합판이나 타공판, 혹은 기성 가구에 그림을 그려보세요.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우리 아이만의 가구가 생기는 거죠. 이사 갈 때 가져가실 수도 있겠죠?
남자아이방, 여자아이방 꾸미기 네 번째, 아지트 공간 만들기.
아이들은 인디언 텐트 같은 자신이 숨을 수 있는 작은 공간들을 좋아하죠.
작은 아이방 꾸미기에 인디언 텐트나 2층 침대같이 효과적인 것도 없어요.
2층 침대를 활용하는 방법을 볼게요.
기성 2층 침대의 아래층을 아이의 아지트로 쓸 때, 조금 더 안락함을 줄 수 있도록 커튼을 달아보세요.
아지트로도 이용 가능하고 장난감을 수납할 때도 좀 더 정돈된 느낌을 줄 수 있겠죠?
그리고 2층 침대의 난간과 천정 사이에 그물망을 설치하면 조금 더 안전하면서 아이드의 상상력을 자극시켜줄 수도 있어요.
소품이나 가구, 그리고 작은 노력으로 우리 아이들의 방의 꾸밀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봤어요.
더 이상 미루지 마시고 오늘은 우리 아이와 새로운 추억 만들어보세요.
클로이였습니다.
[자료출처]
www2.hm.com
projectown.pl/
www.home-designing.com/
www.dwell.com/
www.handmadecharlotte.com/
shakemyblog.fr/
www.shopinstijl.nl/
www.georgeandwilly.com/
www.houseandgarden.co.uk/
www.etsy.com/
moncoindevie.com/
www.thisoldhouse.com/
www.apartmenttherapy.com/
houseofhawkes.com/
worldmarket.com/
www.pinterest.co.kr/studiostoriesde/
hitherandthither.net/
momsgotthestuff.com/
www.dailymail.co.uk/
'Space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무실 인테리어] 삶의 질을 높여줄 사무실 책상 꾸미기 (0) | 2021.03.02 |
---|---|
[인테리어 소품샵] 우리집을 카페로 만들어줄 홈카페 유리컵은 어디서 사야할까? (0) | 2021.03.01 |
[그린인테리어] 키우기 쉬운 실내공기정화식물, 몬스테라를 이용한 인테리어 (0) | 2021.02.21 |
[Space Design] 공간의 첫인상, 파사드디자인 (0) | 2019.07.23 |
[Space Design] 어디부터 인테리어일까? (0) | 2019.07.22 |